현대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가 소비자 마음속에 자리 잡기 위해서는 단순한 품질 이상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바로 브랜드 자산의 핵심 요소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소비자 행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DREK 모델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측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DREK 모델DREK 모델은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제시합니다. 각각의 요소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얼마나 강렬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D - Differentiation (차별성): 소비자가 제품이나 브랜드를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얼마나 독특하거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인식입니다. 차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