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 News

갤럭시AI, 스마트폰을 '나만의 AI'로 만든다

미래채널 2024. 1. 21. 21:30
반응형

삼성전자가 최신 갤럭시S24 시리즈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능을 혁신적으로 강화하면서, 특히 '실시간 통번역' 기능은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기기 자체에서 구동되는 '온디바이스 AI'로 구현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AI를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자의 개성과 필요에 맞게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나만의 AI'로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출처:https://www.samsung.com/at/

실시간 통번역의 혁신

갤럭시AI의 언어 AI는 13개 언어에 대한 실시간 통번역 기능을 가우스 AI를 활용하여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 없이도 뛰어난 품질의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제 비즈니스와 다양한 언어 환경에서 원활한 소통을 실현합니다.

그림 편집의 고급 기능

갤럭시S24의 시각 AI는 그림 편집 기능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평이 틀어진 그림을 정렬하거나, 음성 녹음을 화자별로 분리하는 등의 고급 기능은 사용자에게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창의성 강화

갤럭시AI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 편의성과 창의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언어 AI는 외국어 대화의 장벽을 허물어 국제적 상황에서 스마트한 소통을 가능케 하며, 시각 AI는 그림 편집을 통해 사용자의 창의성을 촉진합니다. 이는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여 스마트폰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입니다.

개인 정보 보호와 편향성

그러나 갤럭시AI의 발전에는 주의할 점도 존재합니다. 개인 정보 유출과 편향된 AI로 인한 차별 우려는 사용자의 안전과 공정한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갤럭시AI의 발전은 이러한 우려를 고려하여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며,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강력한 조치가 요구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I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가며, 김영집 삼성전자 MX사업부 언어AI 팀장은 "LLM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업계 파트너와 협업하고 갤럭시AI 기능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AI의 발전은 스마트폰 시장을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사용자의 개성과 필요에 따라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은 더욱 획기적인 변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