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다양한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몇 년간 틱톡(TikTok)이 출판 업계에 끼친 영향은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그중에서도 ‘#BookTok’이라는 틱톡의 커뮤니티는 책을 추천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책 판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틱톡이 어떻게 독서 문화를 형성하고, 동시에 책 판매에 긍정적 혹은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틱톡이 책 판매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높아진 책의 가시성과 판매 증가틱톡, 특히 #BookTok 커뮤니티는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지 않았을 책을 폭넓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ookTok을 통해 추천된 책들이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떠오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책 애호가들이 직접 만든 리뷰나 감상 영상을 통해..